default_setNet1_2

IPA, 인천지역 최초 나눔명문기업 가입

기사승인 [0호] 2019.11.19  16:44:17

공유
default_news_ad1

- 인천항만공사를 시작으로 인천지역 나눔문화 확산하길 희망해

 

   
 

인천항만공사(IPA)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선정하는 인천지역 대표 1호 나눔명문기업으로 선정됐다.

이날 IPA와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양 기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나눔명문기업 가입식을 갖고, 인천지역을 위한 공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사회적 가치실현에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나눔명문기업은 중소·중견기업이 3년 이내 1억원 이상을 기부하거나 약정하는 ‘사랑의 열매’ 기부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지난 9월 전국 각 지역에서 나눔명문기업이 탄생했으며 인천은 인천항만공사의 가입이 처음이다.

그간 두 기관은 지역주민이 지역의 문제점과 해결방안을 제시하는 ‘더 나은 지역 만들기’ 사업을 비롯해 항만 인근 교육시설의 ‘교육환경 개선사업’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함께 펼쳐왔으며, IPA 임직원은 최근 3년간 1만 시간 이상을 인천 도서지역, 지역 복지관, 재해현장 등 도움의 손길이 필요로 하는 곳을 찾아 활발한 지원 활동도 펼쳐왔다.

남봉현 IPA 사장은 “항구도시 인천에서 IPA가 나눔명문기업이라는 새로운 나눔의 닻을 올리게 되어 기쁘다”라며, “나눔명문기업을 시작으로 지역주민과 소통하며 지역사회를 위한 새로운 가치를 이끌어 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정명환 인천공동모금회 회장은 “인천의 나눔문화를 이끌고 기업사회공헌의 바람직한 롤모델을 제시데 IPA가 앞으로도 큰 역할을 해주길 바란다”라고 답했다.

해양한국 komares@chol.com

<저작권자 © 해양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