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IPA, ‘한반도 평화기원 탐방단’ 모집

기사승인 [0호] 2019.10.18  09:38:39

공유
default_news_ad1

- ‘한라에서 백두까지’ 뱃길과 철길로 남북평화 잇다

전국 고교, 대학생 대상, 10월 17일부터 24일까지 온라인 접수
 

   
 

인천항만공사(IPA)가 한라산에서 백두산을 뱃길과 철길로 잇는 ‘한반도 평화기원 탐방단(이하. 탐방단)’을 10월 17일부터 24일 자정까지 온라인을 통해 모집한다.

IPA와 ㈜에스알, 한국해운조합, 사단법인 한중카페리협회가 공동으로 진행하는 이번 사업은 한민족 평화와 통일을 염원하고, 경부선과 호남선을 운행하는 SRT 고속열차와 인천항과 중국을 오가는 국제카페리 관광붐업을 위해 시작됐다.

선발대상은 전국 만 17세 이상 고교생과 대학생 등 총 15명으로, SNS를 활용한 홍보, 콘텐츠 제작, 여행후기 작성 등 자체미션을 수행할 예정이다.

선발된 탐방단은 11월 9일부터 15일까지 6박 7일 일정으로 배와 기차를 이용해 한라산에서 백두산으로 향하는 일정에 함께하게 된다.

특히 이번 여정에는 한민족의 소중함과 통일의 중요성에 관해 설명해줄 전문역사 강사도 동행할 예정이다.

탐방단은 제주도 한라산에서 발대식을 열고, 목포에서 호남선 SRT 고속열차를 타고 수서역을 거쳐 인천항에 도착한다. 이후 동방명주호(단동훼리)를 이용해 중국 단둥으로 향하게 되며, 압록강의 북한 국경지역과 백두산 천지까지 답사를 마친 후 귀국할 예정이다.

남봉현 IPA 사장은 “한민족 평화 무드가 지속될 수 있도록 유관기관과 협업을 통해 힘을 보태겠다”라며, “이번 사업을 일회성으로 끝내지 않고, 이른 시일 내에 상품화하여 많은 국민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해양한국 komares@chol.com

<저작권자 © 해양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