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한국선급, 2018년도 국제 협약 세미나 개최

기사승인 [0호] 2018.07.17  15:28:47

공유
default_news_ad1
article_right_top

- 국내 해운회사와 조선소를 대상으로 IMO 협약 개정사항 공유 -

한국선급(KR, 회장 이정기)은 국내 해운회사와 조선소를 대상으로 2018년도 국제 협약 세미나를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한국선급은 매년 해운회사, 조선소 및 관련단체를 대상으로 국제해사기구(IMO) 산하의 해사안전위원회(MSC), 해양환경보호위원회(MEPC) 등에서 논의된 국제 협약 제·개정사항을 공유하기 위해 세미나를 개최하고 있다.
 

올해는 지난 달 21일부터 이달 11일까지 서울, 부산, 창원, 울산, 거제, 목포에 위치한 해운회사와 조선소를 대상으로 총 25회의 세미나를 개최하였으며, 500여명이 참석하였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지난 5월 16일부터 25일까지 런던의 IMO 본부에서 개최된 99차 MSC와 4월 9일부터 13일까지 개최된 72차 MEPC의 회의 결과를 다뤘다.
 

주요 내용으로는 회기간에 채택된 BWM협약 B-3규칙 개정안, 온실가스 감축 조기 전략, IACS 통일해석(UI), 고유황유 선적금지 규정의 승인 및 자율운항선박 관련 논의 경과 등이 있었다.

이번 세미나는 IMO 협약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며, 협약의 제·개정배경 등 실질적인 정보 제공과 이해하기 쉬운 설명으로 참석자들로부터 많은 호평을 받았다.

 

한편 한국선급은 IMO의 총회, 해사안전위원회, 해양환경보호위원회 및 각종 전문위원회에 참석하여 적극적으로 국제협약의 제·개정 작업에 참여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조선소 및 해운회사 등 업계에서 협약의 적용 및 시행에 차질이 없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해양한국 komares@chol.com

<저작권자 © 해양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