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KOBC, 1천억원 포모사 본드 발행 성공

기사승인 [0호] 2023.09.21  14:07:42

공유
default_news_ad1
article_right_top

한국해양진흥공사(사장 김양수)는 지난 19일 대만 투자자를 대상으로 총 8천만 달러(약 1,000억원) 규모의 포모사본드(Formosa Bond) 발행을 성공했다고 밝혔다. 포모사본드란 대만 금융시장에서 대만 달러가 아닌 다른 국가의 통화로 발행되는 채권이다.

한국해양진흥공사는 설립 이후 최초의 사모채권 발행이자 지난 5월 발행한 글로벌 공모채권(미화 3억 달러) 이후 두 번째 외화채권을 성공적으로 발행함으로써 외화자금 조달방식을 다변화하여 국적선사의 증가하는 달러화 금융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비하고 있다.

한편, 한국해양진흥공사는 금번 사모채권의 성공적인 발행을 위해 대만 투자자들을 직접 방문하여 대면방식의 투자설명회를 진행하였고 대한민국 해운시장에서 한국해양진흥공사의 위상과 우수한 신용등급, 정부의 적시 지원가능성 등을 집중적으로 설명하여, 대만 투자자들의 참여율을 높였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로 국책은행이 발행한 외화 공모채권의 금리와 유사한 수준인 SOFR(Secured Overnight Financing Rate) + 97bp 수준까지 경쟁적인 금리 조건을 이끌어 냈다.

한국해양진흥공사 김양수 사장은 “매년 사모 및 공모 외화채권 발행을 지속할 계획이며, 향후 다양한 형태의 채권발행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해양한국 komares@chol.com

<저작권자 © 해양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