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그룹의 IT서비스 전문기업인 한솔PNS IT서비스 부문과 로이드 인증원(LRQA), 림스(RIMS)가 안전보건경영체계 분야의 비즈니스 강화를 위한 3자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최근 중대재해처벌법 등으로 인해 안전보건경영과 관련된 IT 시스템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는 가운데 시장에 적합한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이뤄졌다.

세 기관은 협약을 통해 안전보건경영체계 시장에 대한 공동의 이해와 협력을 강화하고, 각자의 전문성과 경쟁력을 발휘해 고객의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한솔PNS IT서비스부문은 안전보건경영 IT 시스템의 설계와 구축, 림스(RIMS)는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의 컨설팅과 교육, 로이드인증원(LRQA)은 안전보건경영 IT 시스템의 인증과 감사를 각각 수행해 원스탑 솔루션 제공이 가능해진다.

한편 한솔PNS IT서비스 부문과 림스(RIMS)는 지난해 12월 한솔그룹 각 계열사의 통합 안전관리 시스템 구축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바 있다.

김형준 한솔PNS IT서비스 부문 대표이사는 “최근 많은 기업들이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복합적인 위험 요소들을 방지하고 경제적 손실을 예방하기 위해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구축을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있는데, 림스(RIMS)의 컨설팅 역량과 로이드인증원(LRQA)의 권위 있는 인증 서비스를 결합한 한솔PNS의 안전보건경영 IT 시스템은 이 분야의 가장 확실한 대안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해양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