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인천항 연안여객터미널, 주차요금 ‘QR코드 간편결제 서비스’ 개시

기사승인 [0호] 2023.03.16  15:59:55

공유
default_news_ad1

 

   
 

인천항만공사(IPA)가 인천항 연안여객터미널 주차장 이용객이 신속하게 출차할 수 있도록 휴대전화를 통해 직접 주차요금을 정산하는 ‘QR코드 간편결제 서비스’를 개시했다.

연안여객터미널 주차장 이용객은 출차 전 휴대전화 카메라로 주차장 곳곳에 비치된 QR코드를 촬영해 주차요금 결제 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으며, 차량번호 입력 후 신용카드로 주차요금을 정산하면 된다. IPA는 QR코드 간편결제 서비스를 통해 출차 소요 시간이 10분 이상 단축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IPA는 이용객의 주차 편의성 증대를 위해 올해 하반기 중으로 △제주행 여객터미널 탁송장 유휴시설을 활용한 주차 면수 신설 △기존 주차장 주차 면수 재구획 △차량 입·출구 재배치를 추진할 예정이다.

IPA는 지난해 12월 연안여객터미널 주차시설 무인화 사업을 통해 무인 주차 관제시스템과 주차요금 무인정산기를 설치했으며, 보다 빠른 출차가 이뤄질 수 주차요금 ‘QR코드 간편결제 서비스’ 도입을 검토해 왔다.

IPA 관계자는 “QR코드 간편결제 서비스를 통해 인천항 연안여객터미널 주차장 출차가 더욱 빨라질 것”이라며 “연안여객터미널 이용객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시설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해양한국 komares@chol.com

<저작권자 © 해양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