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선박건조·금융법정책연구회, ‘선박건조·금융법 연구Ⅱ’ 발간

기사승인 [0호] 2023.01.05  13:22:53

공유
default_news_ad1
   
 

선박건조·금융법정책연구회가 1월 3일 조선업, 선박금융업, 해운업분야의 법적 쟁점을 다룬 두 번째 단행본인 ‘선박건조·금융법연구II’을 발간했다.

‘선박건조·금융법연구II’는 선박건조·금융법정책연구회가 2011년부터 매년 4번씩 연구회를 개최하여 조선업, 선박금융업, 해운업분야의 법적 쟁점을 연구하여 총망라한 단행본이다. 본서는 연구회에서 전문가들이 발표한 조선소의 불법행위책임 등 논문 16편이 편집되어있다.

제1부는 선박건조, 제2부에는 선주업 관련 쟁점과 법률관계, 제3부에는 선박금융을 다루고 있다.

이번 출간 되는 동서적에는 김인현 고려대 로스쿨 교수가 편집대표로 강병태 전 무역보험공사 부사장, 권도중 법무법인 정률 파트너 변호사, 신장현 한국해양진흥공사 선주사업팀장, 윤민석 수협은행 ESG경영팀장, 윤희선 김&장법률사무소 변호사, 이경래 덕성여자대학교 국제통상학전공 겸임교수, 이상석 한국해양진흥공사 항만물류금융팀장, 이연호 다산회계법인 파트너 회계사, 오창봉 대선조선 본부장, 전작 전 한중카훼리 전무, 최병열 프라이스워터하우스쿠퍼스컨설팅 컨설턴트 11명이 집필진으로 참여했다.

2016년에는 선박건조·금융법연구 I이 발간된바 있다. 동 서적은 270페이지로 법문사에서 출간했으며 교보문고, 예스24 등에서 판매중이다. 정가는 2만 5,000원이다.

해양한국 komares@chol.com

<저작권자 © 해양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