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24일부터 2월 25일까지, ‘온앤오프 교육프로그램’ 모집

 
 

해양수산부와 국립해양과학관이 해양과학의 저변 확대를 위해 온라인과 오프라인 실습을 연계한 해양과학 교육과정인 ‘온앤오프 교육프로그램’을 개설하고, 1월 24일부터 2월 25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해양수산부는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대면교육이 제한됨에 따라 온라인 영상교육과 오프라인 실습을 연계해 해양레저체험교육, 해양환경교육 등 바다와 관련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지난해부터 실시하고 있다. 이번에 시작되는 ‘온앤오프 교육프로그램’은 해양생물, 해양환경, 해양물리 등 해양과학과 관련된 다양한 주제에 관한 교육영상을 온라인으로 보고 들은 후, 오프라인에서 이와 관련된 교구를 실제로 활용하면서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특히 웃는 고래로도 불리는 해양보호생물인 상괭이의 특징과 해양생태계에서의 역할 등을 영상으로 보고, 실제로 상괭이를 입체퍼즐로 만들어 볼 수 있게 하는 등 다양한 체험 교구도 제작하여 무료로 참가자들에게 배부할 계획이다.

이번 교육프로그램은 초‧중등학교의 학급과 동아리, 기관 등 해양과학에 관심이 있는 학급과 기관은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와 신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국립해양과학관 누리집(www.kosm.or.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2월 25일까지 선착순으로 접수를 받을 계획이며, 최대 수용인원 1,600명이 넘어갈 경우 조기에 마감될 수 있다.

교육영상은 교육부 주관 교사활용 누리집인 ‘잇다(ITDA)’와 국립해양과학관 공식 유튜브 채널에 2월 28일 게시될 예정이며, 실습에 사용될 교구도 2월 28일부터 순차적으로 발송될 예정이다.

서장우 국립해양과학관장은 “이번 교육프로그램이 우리 미래세대가 해양과학, 그리고 해양문화를 함께 즐기고 공감할 수 있는 소중한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해양과학에 관심 있는 많은 사람들과 함께 소통하고 나눌 수 있는 유익한 프로그램들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가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철조 해양수산부 해양정책관은 “미래의 해양과학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어린이, 학생, 교사 등 그 대상과 수준, 그리고 목적에 따라 맞춤형 교육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충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해양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