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관리사, 유통관리사, 무역영어, 중장비 자격 취득 지원

평택항 전문인력 양성 통한 항만 및 지역경제 활성화 기여

경기평택항만공사가 평택항 근로자의 전문성과 역량을 강화하고,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해운·항만·물류 전문자격 취득 무료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번 평택항 근로자 해운·항만·물류 전문자격 취득 교육은 사무직 전문성 강화를 위해 물류관리사, 유통관리사, 무역영어 3개 전문자격증 교육 과정과 현장직 근로자를 위해 올해 신규 개설한 중장비(지게차) 자격증 1개 교육 과정을 운영한다.

모집인원은 물류관리사 50명, 유통관리사 20명, 무역영어 30명 총 100명을 1차로 모집하며, 중장비(지게차) 60명은 5월부터 선착순 모집한다. 교육신청은 1인당 1개 과목을 선택하여 신청할 수 있으며, 코로나19 감염병의 선제적 예방을 위해 물류관리사, 유통관리사, 무역영어 3개 자격증 교육은 비대면 온라인 강의로 전환하여 진행한다.

신청 자격은 평택항 관련 기업체, 유관기관 종사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 방법은 공사 홈페이지(www.gppc.or.kr) 공지사항을 참고하여 물류관리사, 유통관리사, 무역영어 중 희망하는 자격증 1개를 선택하여 신청서와 관련서류를 4월 25일까지 이메일(online@gppc.or.kr)로 제출하면 된다. 신청 및 기타 문의사항은 경기평택항만공사 물류마케팅팀으로 하면 된다.

문학진 경기평택항만공사 사장이 “이번 전문자격 취득 교육을 통해 평택항에서 양성된 해운ㆍ항만ㆍ물류 전문인력의 활약을 기대한다”라며 “공사는 앞으로도 항만 근로자의 직무역량 확대 기회를 제공하고, 코로나19와 급변하는 시장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인재 양성을 통해 항만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앞장서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기도와 경기평택항만공사는 해운·물류업계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을 대상으로 2021 경기도 해운·물류 청년 취업 아카데미를 오는 6월 실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해양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