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IPA, PEMSEA(동아시아해양환경관리협력기구)와 업무협약 체결

기사승인 [0호] 2020.11.18  16:03:41

공유
default_news_ad1

- 인천항 및 동아시아 환경문제 해결 위한 공동연구 추진

article_right_top

인천항만공사(IPA)가 11월 13일 항만환경분야 공동연구 추진을 통한 인천항 환경관련 이슈 해결을 위해 PEMSEA(Partnership in Environmental Management for the Seas of East Asia 동아시아해양환경관리협력기구, PEMSEA)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해당 업무협약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서면으로 진행됐다.

이번 업무협약은 PEMSEA 보유 환경분야 연구자료 공유를 통해 인천항 및 동아시아 환경문제를 해결하고 공동연구를 추진하기 위해 체결됐다.

IPA는 향후 PEMSEA의 환경분야 연구자료를 바탕으로 동아시아 해역 및 인천항의 해양환경 이슈를 분석하고, 이를 통해 신속한 해결책 모색, 해양 관리의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계획이다.

IPA 관계자는 “이번 MOU체결로 국제적인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는 PEMSEA와 협력관계를 구축했다”라며 “IPA의 해양환경분야 국제협력을 확대할 수 있는 교두보를 확보한 만큼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인천항 해양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PEMSEA는 동아시아 해역 대부분을 포함하는 유엔개발계획(UNDP)의 지역협력 프로그램으로 1994년에 결성됐다. 사무국은 필리핀 마닐라에 있으며 동아시아해역 환경개선을 위한 국가 간 협력체제를 구축해 생태계 보호와 연안해양자원의 지속가능한 이용을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해양한국 komares@chol.com

<저작권자 © 해양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