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습지의 날’, 퀴즈 이벤트 마련 선물 제공

 

 
 

해양환경공단(KOEM)이 습지의 생태적 가치와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세계 습지의 날’ 기념행사를 비대면으로 대체하여 5일간 ‘습지주간’을 운영한다.

‘세계 습지의 날’ 기념일은 람사르협약 채택일인 2월 2일로 지정하여 사무국의 권고에 따라 국가별 상황을 고려한 시기에 매년 행사를 개최하고 있으며,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으로 대체하여 10월 26일부터 5일간 ‘습지주간’을 운영한다.

이번 습지의 날 기념행사 주제는 ‘자연이 주는 선물, 습지 그리고 갯벌’로 갯벌이 인간에게 주는 혜택과 보전의 필요성을 강조하고자 하는 의미로, 주요 내용은 △습지, 갯벌, 람사르습지 등에 대한 개념 △한국갯벌의 생태적‧경제적 가치 및 세계자연유산 등재 추진 현황 △갯벌에 서식하는 해양보호생물 △우리나라 해양보호구역 현황 △갯벌복원 사업 등에 대한 다양한 콘텐츠를 국민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습지와 관련된 퀴즈 이벤트도 마련하여 풍성한 선물을 제공할 계획이다. 참여방법은 페이스북에 ‘습지의 날’을 검색하거나 KOEM 홈페이지에 방문하면 해당 이벤트로 링크되어 참여할 수 있다.

박승기 KOEM 이사장은 “우리 공단은 해수부 및 유관기관과 함께 격년으로 습지보전 인식 증진을 위해 습지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갯벌이 미래세대를 위해 잘 보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해양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