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국립해양조사원, 사이버 수로측량 기술세미나 개최

기사승인 [0호] 2020.10.16  13:55:29

공유
default_news_ad1

- 미래 수로정보 서비스 준비, 해상교통 환경변화관련 정보·서비스 발굴

   
 

해양수산부 국립해양조사원이 미래 수로정보 서비스 준비를 위한 수로측량 기술세미나를 10월 16일부터 26일까지 가상공간에서 개최한다.

최근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빅데이터(Big Data) 등 4차 산업혁명 관련 기술이 발전하고 있으며, 국제수로기구(IHO)에서는 새로운 국제수로정보표준(S-100 series)을 발표했다. 이에 해수부 국립해양조사원에서는 신기술을 접목한 수로측량 기술 현황을 파악하고 미래 수로정보 서비스를 준비하기 위해 관련 산․학․연이 참여하는 수로측량 기술세미나를 개최한다.

세미나에서는 위성항법시스템을 이용한 정밀 해저지형 생산과 국제 표준에 적합한 해저지형 서비스 계획을 발표하며, 인공지능(AI)을 이용한 수로정보 생산, 사물인터넷(IoT) 기반의 무인해양조사 등 최신 수로측량 기술을 소개할 예정이다.

또한 선박의 초대형화, 무인자율운항선박 등 다가올 해상교통 환경변화를 예측하고 최적의 수로정보 서비스를 발굴하기 위한 토론의 장도 마련할 계획이다.

이번 세미나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이버 가상공간에서 개최되며, 개최 기간 동안 누구나, 어디에서나, 언제든지 세미나에 참석하여 최신 수로측량 기술 동향파악과 정보 및 의견 공유가 가능하다. 해당 세미나는 인터넷과 모바일(http://KHOA-S102seminar.co.kr)로 접속하여 참여할 수 있다. 

해양한국 komares@chol.com

<저작권자 © 해양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