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BPA, 특수공법 비대면 대학생 교육 프로그램 운영

기사승인 [0호] 2020.09.15  13:30:29

공유
default_news_ad1

- 부산 소재 5개 대학 건축공학과 학생 대상, 북항 재개발사업 현장학습

   
 

부산항만공사(BPA)가 9월부터 10월까지 지역인재 양성에 기여하고자 지역 소재 대학생들이 학교에서 배우는 건설공법에 대하여 비대면 방식으로 체험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부산역 2층 대합실에서 바다쪽으로 바라보이는 북항 재개발사업 현장에 부지조성, 도로 및 교량, 공원 및 지하주차장, 마리나 등 다양한 시설의 건설공사가 진행 중이다. 이번 비대면 현장학습에서는 부산 소재 5개 대학의 건축공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지하주차장 건립공사에 사용될 특수공법이 적용되는 과정을 실시간 스트리밍 매체를 통해 현장 중계할 예정이다.

참여 학생들은 채팅창을 통해 현장 엔지니어들과 실시간 소통이 가능하며, 이론으로만 배우는 다양한 공법을 현장중계를 통해 생생하게 학습할 수 있다. BPA는 이번 비대면 현장학습 프로그램에 참여의향을 비춘 지역 소재 대학교들과 현재 교육일정을 협의 중이다.

남기찬 BPA 사장은 “한국형 e-내비게이션 해양 디지털 기술개발, 블록체인 기반 ITT(터미널 간 환적화물 운송체계) 효율화 기술개발 등 부산항의 스마트 해양교통 및 비대면 항만 운영체계 구축을 위한 다양한 기술개발 투자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며 “향후 정보화 기술을 기반으로 한 비대면이 보편화 된 미래에 부산항의 핵심 경쟁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해양한국 komares@chol.com

<저작권자 © 해양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