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장보고대상 후보자 9월 18일까지 공모

기사승인 [0호] 2020.08.03  11:00:52

공유
default_news_ad1
article_right_top

장보고 정신으로 해양강국 실현에 앞장선 분을 찾습니다
 8월 3일부터 9월 18일까지 제14회 장보고대상 후보자 공모
 

해양수산부와 한국해양재단, 내일신문이 8월 3일부터 9월 18일까지 ‘제14회 장보고대상’ 후보자를 추천받는다.
 

장보고대상은 해상왕 장보고의 해양개척 정신을 계승․발전시키기 위해 2006년에 제정되었으며, 매년 해양수산 분야에서 탁월한 업적을 이룬 개인 또는 단체를 선정하여 시상하고 있다.
 

장보고대상 후보자는 장보고 대사의 정신을 계승하여 해양문화, 해양과학기술, 해양수산정책 등 관련 분야에서 적극 활동하고 있는 개인과 기업, 기관(지자체, 단체 등)이라면 누구나 될 수 있다.
 

장보고대상 후보자는 개인과 기업, 기관(지자체, 단체 등)으로부터 추천을 받으며, 특히, 올해부터는 해양수산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추천위원회에서 추천한 후보와 내일신문 특집기획 ’장보고 후예를 찾아서‘에 소개된 인물(4명)과 단체(1곳)도 장보고 대상 후보자로 추천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후보자 추천을 원하는 경우 내일신문 누리집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9월 18일까지 우편 또는 전자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제14회 장보고대상 접수처>

 

․우편 : 서울특별시 종로구 새문안로3길 3 내일신문

․전자우편 : jangbogo@naeil.com

․내일신문 누리집 : www.naeil.com
 

추천된 후보자들에 대해서는 분야별 전문가들이 예심, 본심을 거쳐 최종 후보자를 선정하고, 정부 포상 기준에 따라 대국민 공개검증을 진행할 계획이다. 최종 수상자는 올해 11월 중 내일신문 누리집(www.naeil.com)과 한국해양재단 누리집(www.koreaoceanfoundation.or.kr)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대상 수상자에는 대통령상과 상금 1,500만 원을 수여하고, 국무총리상 수상자에게는 1,000만 원,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장상과 해양수산부 장관상 수상자에게는 각 500만 원, 특별상인 한국해양재단 이사장과 내일신문 사장상 수상자에게는 각 300만 원을 수여할 예정이다.
 

이안호 해양수산부 해양정책과장은 “장보고대상은 해상왕 장보고의 정신을 계승하며 해양수산 분야에서 뛰어난 업적을 이룬 분들을 발굴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이를 통해 해양수산인들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국민들에게 해양의 가치를 널리 알릴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해양한국 komares@chol.com

<저작권자 © 해양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