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보건활동 사례 소개, ‘안전보건교육 훈련 경진대회’에 참가

 
 

부산항만공사(BPA)가 7월 6일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안전보건공단이 주관한 ‘2020 산업안전보건강조주간’우수사례 발표대회에 참가해 2개 부문에서 수상했다.

‘2020 산업안전보건강조주간’은 정부가 매년 7월 첫째 주를 산업안전보건강조주간으로 정하고, 안전보건에 관한 행사를 마련해 일터와 사회에 안전보건의 중요성을 알리는 행사이다.

그간 BPA는 사장을 안전보건관리책임자로 선임하는 등 안전보건경영에 대한 경영진의 강력한 리더십을 바탕으로 부산항의 위험요인 발굴 및 개선, 항만근로자의 떨어짐 사고 예방을 위한 개인보호구 및 라싱케이지(고소작업대) 지원 등 다양한 안전보건활동을 추진해 왔다.

BPA는 이러한 안전보건활동 사례들을 ‘공공기관 안전보건활동 우수사례 발표대회’에 참가해 소개하였고, 우수상을 수상하게 됐다.

또한 사내강사로도 활동 중인 BPA 안전보건관리자가 ‘안전보건교육 훈련 경진대회’에 참가해 ‘기업경영의 필생과제–안전중심경영’이라는 주제로 산업재해가 기업 성장, 수익 등 재무제표에 미치는 영향을 통계로 설명하고 안전을 위한 투자의 필요성을 발표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남기찬 BPA 사장은 “안전은 부산항의 최우선 가치”라며 “앞으로 부산항을 이용하는 모든 근로자가 안전하고 쾌적하게 일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해양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