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2020년도 지역 해양쓰레기 관리역량 우수지자체 선정 설문조사 진행

기사승인 [0호] 2020.06.30  14:44:04

공유
default_news_ad1

- 6월 29일-7월 10일 연안지자체 거주하는 지역주민 대상...해양쓰레기 관리정책 만족도·개선사항 등 수렴

article_right_top

해양수산부가 각 지자체의 해양쓰레기 관리 정책에 대해 해당 주민이 직접 평가할 수 있도록 6월 29일부터 7월 10일까지 광화문 1번가(www.gwanghwamoon1st.go.kr)에서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이번 설문조사에는 평가대상인 연안지자체에 거주하는 지역주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설문조사에서는 객관식 문항을 통해 각 지역의 해양쓰레기 관리 정책에 대한 만족도를 조사하고, 주관식 문항을 통해 개선사항이나 건의사항 등을 수렴할 예정이다.

동 조사를 통해 지자체의 해양쓰레기 관리 정책에 대한 지역주민의 의견을 수렴할 뿐만 아니라, 해양쓰레기 문제에 대한 국민의 관심도 높일 수 있게 될 것으로 정부는 기대하고 있다.

해양쓰레기 관리역량 우수 지자체는 이번 설문조사 결과 외에도 해양쓰레기 수거 실적, 관련 예산 규모 등과 전문가 평가 등을 함께 고려하여 선정할 계획이다.

한편 해수부는 2016년부터 전국 70여개 기초지자체를 대상으로 ‘해양쓰레기 관리역량 평가’를 실시하고, 우수한 지자체에는 장관 표창과 포상금을 수여하는 등 혜택을 부여해 왔다. 올해는 지자체 해양쓰레기 관리역량 평가에 국민의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처음으로 국민 참여 설문조사를 시행할 계획이다.

송명달 해양수산부 해양환경정책관은 “해양쓰레기는 해양환경을 훼손할 뿐만 아니라 해양사고를 유발하고 수산자원 감소를 초래하는 등 여러 부정적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정부와 각 지자체, 지역주민이 유기적으로 협력하여 대응해야 한다”라며 “국민 여러분께서도 우리 지역의 해양쓰레기 관리 정책을 비롯한 다양한 해양환경 보전활동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해양한국 komares@chol.com

<저작권자 © 해양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