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IPA, 인천항발전협의회와 업무협약 체결

기사승인 [0호] 2020.06.09  14:47:28

공유
default_news_ad1

- 업무협의체계 구축 통한 인천항 이슈 공유 및 공동 현안 모색

article_right_top

인천항만공사(IPA)가 인천항발전협의회와 함께 인천항 이슈 공유 및 공동 현안 모색을 위한 업무협약을 비대면으로 체결했다.

인천항발전협의회는 인천항이 환황해권 중심항만으로 발전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국가 경제발전을 견인한다는 목표를 가지고 2004년 3월 해양수산부로부터 설립허가를 받아 인천항 항만물류업단체 다수를 회원사로 둔 사단법인이다.

설립된 이후 인천항 발전을 위한 주요사업으로 △인천광역시 물류연구회와 함께 ‘학술발표 및 물류인의 밤’ 행사 주관 △학생 및 주민 초청 ‘항만견학 및 승선체험’ △인천지역 국회의원 초청 간담회 △노·사·정, 산·학·연 화합의 장인 ‘인천항만가족 한마음체육대회’ 개최 등 전국 항만 중 유일한 민간 활동으로 높이 평가받고 있다.

인천항만공사는 이번 인천항발전협의회와의 업무협약 체결을 계기로 특별회원자격으로서 △인천항의 지속가능 발전에 관한 사항 △인천항 이슈 공유 및 현안사항 공동 모색 △인천항 한마음 체육대회 세부계획 수립 및 재정지원 △기타 행정적 협력사항 등에 대해 상호 논의를 더욱 공고히 해 나갈 예정이다.

홍경선 IPA 경영부문 부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인천항만공사와 인천항발전협의회 회원사들간에 인천항 현안에 대한 수평적 논의의 장이 마련됐다”며 “이를 계기로 지속적인 소통과 상생협력을 통해 인천항과 회원사들의 공동의 발전과 성장을 이끌어 낼 것”이라고 밝혔다.

해양한국 komares@chol.com

<저작권자 © 해양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