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해양플라스틱 쓰레기 제로화 원년’ 선포 1주년 기념 이벤트 개최

기사승인 [0호] 2020.05.25  13:55:01

공유
default_news_ad1

- ‘해양쓰레기 가로세로 낱말퀴즈’ ‘방구석 바다 놀러가기 챌린지’ 등 총 4가지 진행

 

   
 

해양수산부가 ‘해양플라스틱 쓰레기 제로화 원년’ 선포 1주년을 맞아 국민들이 해양플라스틱 쓰레기 줄이기에 동참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번 이벤트는 코로나19 상황 등을 감안하여 온라인으로 개최되며 △해양쓰레기 가로세로 낱말 퀴즈 △방구석 바다 놀러가기 챌린지 △재미로 알아보는 나의 해양쓰레기 제로화 실천 점수 △집콕 바다그림놀이 리트윗 이벤트 등 총 4건이 진행된다.

‘해양쓰레기 가로세로 낱말 퀴즈’는 5월 26일부터 6월 3일까지 해수부 블로그(https://blog.naver.com/koreamof)에서 진행되며, 해양쓰레기와 관련된 정책 낱말 퀴즈 정답을 이벤트 글에 댓글로 남기면 응모할 수 있다. 당첨자 발표일은 6월 10일이며, 정답자 중 추첨을 통해 총 20명에게 수협 수산물상품권(3만원)을 증정한다.

또한 ‘방구석 바다 놀러가기 챌린지’는 5월 27일부터 6월 10일까지 해수부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mofkor)에서 진행된다. 참여방법은 먼저 이벤트 게시물을 ‘좋아요’ 한 뒤, 해수부가 제공하는 국내 바다사진과 자신의 사진을 합성하거나 사진 앱인 스노우 ‘어디갈래 챌린지’를 활용한 바다 합성사진을 댓글로 올리면 된다. 당첨자 발표일은 6월 18일이며, 최우수작 1명에게는 공기청정기를 증정하고, 추첨을 통해 20명에게는 텀블러를 증정한다.

재미로 알아보는 나의 해양쓰레기 제로화 실천 점수’ 이벤트는 5월 29일부터 6월 12일까지 해양환경공단 블로그(https://blog.naver.com/koempr)에서 진행된다. 참여방법은 해양쓰레기를 줄이기 위한 행동수칙을 잘 지켰는지에 대한 질문에 답을 적은 뒤 나의 실천 점수를 확인하고, 블로그 댓글로 점수화면을 올리면 된다. 당첨자 발표일은 6월 19일이며, 추첨을 통해 총 20명에게 재활용 에코백과 고래인형을 증정한다.

이어 ‘집콕 바다그림놀이 리트윗‘ 이벤트는 5월 29일부터 6월 5일까지 해수부 트위터(https://twitter.com/mofkorea)에서 진행되며, 이벤트 글을 리트윗한 후, 이벤트 페이지에서 해양쓰레기와 해양생물 그림 2종을 내려받아 색칠한 뒤 필수 해시태그(#해양플라스틱쓰레기제로화, #집콕그림놀이인증이벤트)와 함께 개인 트위터에 올리면 된다. 당첨자 발표일은 6월 12일이며, 추첨을 통해 총 40명에게 바다생물 컬러링북(20명)과 동화책(20명)을 증정한다.

자세한 응모방법 및 유의사항은 해수부 누리집(www.mof.go.kr) 또는 해양환경공단 누리집(www.koem.or.kr)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정부는 해양플라스틱 쓰레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2019년 5월 30일 ‘해양플라스틱 저감 종합대책’을 마련하고, 바다의 날 기념식에서 ‘해양플라스틱 쓰레기 제로화 원년’을 선포한 바 있다. 정부는 해양플라스틱 쓰레기 수거량 증대, ‘해양폐기물 및 해양오염퇴적물 관리법’ 제정, 관련 예산 확충 등을 통해 해양쓰레기의 전 주기적 관리를 강화하고 있으며, 2030년까지 해양플라스틱 쓰레기를 2018년에 대비해 50%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최성용 해양수산부 해양보전과장은 “해양플라스틱 쓰레기는 분해에 약 500년 이상 소요되어 지속해서 해양환경을 오염시키고, 미세화될 경우 먹이사슬을 통해 우리의 건강까지 위협할 수 있다”라며 “국민 여러분께서도 플라스틱을 포함한 해양쓰레기 줄이기에 적극적으로 동참하여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해양한국 komares@chol.com

<저작권자 © 해양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