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IPA, 시민단체로부터 해양환경보전 활동방향 정취

기사승인 [0호] 2019.11.19  16:31:41

공유
default_news_ad1

- 인천항만공사, 인천지역 환경시민단체와 공동 간담회 가져

 

   
 

인천항만공사(IPA)가 11월 18일 중회의실에서 환경시민단체와 함께 인천항 해양환경보전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환경시민단체 공동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IPA 이정행 운영부문 부사장을 비롯하여 가톨릭환경연대, 인천녹색소비자연대, 인천녹색연합, 인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인천환경운동연합, 인천 YWCA 등 총 6개 단체 대표 및 회읜 등이 참석했다.

IPA는 지난 4월부터 해운·항만분야의 미세먼지 등 항만에서 발생하는 대기오염물질 발생에 대한 국민적 관심 고조에 따라 환경시민단체와 함께 인천 내항, 남항, 북항, 신한 현장을 방문해 현안사항을 청취하는 등 공동활동을 전개해 왔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환경시민단체와의 2019년도 공동활동을 마무리하며 △2019 인천항 미세먼지 저감 노력 △2020년 시행될 항만대기질 특별법(항만지역 등 대기질 개선을 위한 특별법) 이행방안 등을 설명하고 내년도 환경보전 활동을 위한 방안에 대해 집중적으로 논의했다.

IPA는 지난 7월 공사 내 환경업무를 전담하는 항만환경팀을 독립 신설하는 등 인천항 전반에 관한 환경개선과 항만대기질 개선에 전력을 다하고 있으며, 지난 10월 외교부 유연철 기후변화대사를 초청해 ‘환경 토크콘서트’를 개최하여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이정행 IPA 운영부문 부사장은 “이번 간담회의 논의결과를 바탕으로 개선방안을 마련하여 환경친화적 항만운영활동을 펼칠 것”이라면서, “환경시민단체와 공동 활동으로 이어진 제안 하나하나가 친환경 인천항으로 가는 첩경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해양한국 komares@chol.com

<저작권자 © 해양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