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4일, 현판식 및 현지 선사·물류기업 대상 개소기념 홍보설명회 개최

 

 
 

인천항만공사(IPA)가 변화하는 물류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자 지난 3월 개소한 베트남 호치민 대표사무소에 이어 인천항의 對중국 교역 규모, 중요성 및 성장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중국 상해에 대표사무소를 신설하고 이를 기념하기 위한 개소식을 개최했다.

이날 상해 대표사무소 개소를 기념하여 상해 총영사관, 상해한인회, 상해한국물류협회, 국적선사 상해대표, 공공기관 상해대표, 중국적 선사, 상해교통위원회, SIPG, 한인 신문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현판식 행사 후 인천항 홍보설명회를 겸한 오찬간담회 자리가 마련됐다.

이번 개소식에 참석한 IPA 남봉현 사장은 참석자들에게 인천항 상해 사무소 설립 취지를 설명하고, 상해 소재 선사 및 기관들의 인천항 이용 애로사항 등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 참석한 최영삼 상해 총영사관 총영사는 축사를 통해 “수도권 관문항인 인천항의 해외 대표사무소가 상해에 개설되어 우리기업과 교민들이 더욱 편리하게 한국·중국 간 무역을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라며 기대감을 밝혔다.

특히 지난해 인천항 컨테이너 물동량 312만TEU 중 對중국 물동량은 186만TEU로, 중국은 전체 물동량의 약 60%를 차지하는 인천항 제1의 교역국이다.

남봉현 IPA 사장은 “인천항 교역 국가 중 중국은 압도적인 물동량을 보이는 부동의 1위 국가”라며, “상해 사무소 설립을 계기로 교역량이 더욱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며, 인천항을 이용하는 국적사와 물류기업의 애로사항을 더욱 가까이서 경청하는 창구로 활용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해양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