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4일 부산 힐튼호텔에서 개최... 조선해양산업분야에서 스웨덴과의 협력방안 모색

 

 
 

주한스웨덴무역투자대표부가 11월 14일 부산 힐튼호텔에서 ‘스웨덴 친환경 조선해양기술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를 통해 스웨덴과 대한민국은 조선해양산업분야에서 해양환경보호와 지속가능성을 고려한 발전과 양국 간의 강점을 극대화할 수 있는 협력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이번 ‘친환경 조선해양기술 세미나’에서 스웨덴조선해양연구소 SMTF, ABB, 한국알파라발㈜, 크래프트파워콘의 산업 전문가들이 참여해 관련 기술 동향을 공유하는 자리가 마련될 예정이다.

세미나의 주요 내용으로는 △한국알파라발㈜는 이번 세미나에서 총 17개의 제품군 중 오염물질배출제어, 에너지 절감, 새로운 연료를 위한 제품을 △ABB는 환경보호를 위한 국제적인 노력에 발맞추어 선박에서 배출되는 가스와 액체분석이 동시에 가능한 실시간 모니터링 시스템을 △크래프트파워콘은 선박이 어느 곳으로 항해하든 효과적이고 깨끗한 평형수 처리 및 배출을 위한 안정적이고 신뢰성이 보장된 전원공급의 중요성을 설명한다.

특히 스웨덴 조선해양기술산업은 환경에 대한 높은 의식과 엄격한 요구조건을 바탕으로 발전해 기존 기술 향상 및 새로운 혁신적인 제품들을 개발 중이므로 이번 세미나를 통해 대한민국과의 협력을 통한 앞으로의 발전이 기대되고 있다.

야콥 할그렌 주한스웨덴대사는 “올해 수교 60주년을 맞이한 스웨덴과 대한민국은 역사적으로 오랜기간 훌륭한 협력관계를 쌓아왔고, 양국은 조선해양산업분야에서 높은 기술력을 자랑하고 있다”며, “스웨덴 조선해양기술 세미나의 개최 지원을 통해 양국 간의 유대를 더욱 강화할 수 있어서 기쁘다”라고 말했다.

이번 세미나에 참가하기 위해서는 링크(https://forms.office.com/Pages/ResponsePage.aspx?id=fymPzrxB1E-rt7pEe9pYFP7Uq4AgzQpDhRKNaFBqWZ1URUZDRzhISkxIVDJaSVFWQUE3WjZZT0VDMy4u)를 통해 신청해야 하며, 관련 문의사항은 세미나 담당자(070-4713-5909)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해양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