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KOMSA·기상청, ‘해양기상·교통분야 협력 위한 업무협약’ 체결

기사승인 [0호] 2019.10.17  09:46:06

공유
default_news_ad1

- 국민에게 해양교통 이용 편의 제공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KOMSA)과 기상청이 10월 15일 기상청에서 ‘해양기상·교통 분야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여객선 해양사고 예방 및 신속한 대응과 해양교통을 이용하는 국민에게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양 기관은 해양기상정보 활용 및 해양교통분야 연구 등에 협력할 예정이다.

특히 양 기관은 온라인 웹 기반의 ‘내항여객선 교통정보 안내서비스’ 개발을 통해 섬을 오가는 국민에게 교통정보와 항로 기상정보를 함께 제공함으로써 실질적인 편의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협약의 주요 내용으로는 △내항여객선 교통정보 안내서비스 개발 △해양기상교육 지원 △해양기상관측 등 업무수행 관련 시설·장비공유 △대국민 해양기상 서비스 및 해양사고의 신속한 전파 △해양관련 기후변화 대응분의 공동연구 등이 있다

KOMSA는 지난 7월 1일 ‘10년 내 해양사고 50% 저감’이라는 목표를 가지고 새롭게 출범했으며, 교통안전본부 시설 및 해양사고 전담 조직 구성 등 조직 정비를 마치고 국내 유일의 해양교통안전 종합관리기관으로서 면모를 갖춰나가고 있다.

이연승 KOMSA 이사장은 협약식에서 “해상기상정보는 해양안전 정책수립 및 사고예방에 필수적인 정보로 공단의 여객선 운항관리 업무는 물론, 향후 구축될 해양교통 플랫폼의 중요한 축으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해양한국 komares@chol.com

<저작권자 © 해양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