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KOEM, ‘2019년 해양수산 신기술(NET) 인증’ 획득

기사승인 [0호] 2019.08.12  17:16:21

공유
default_news_ad1

 

   
 

해양환경공단(KOEM)은 지난 8월 7일 해양수산부로부터 ‘금아말감-원자흡수분광법을 이용한 해저퇴적물 및 조개류 내 메틸수은 분석 시 적용 가능한 전처리 기술(이하 메틸수인 전처리 기술)’에 대해 해양수산신기술(NET: New Excellent Technology) 인증을 받았다.

해양수산부에서 주관하는 ‘해양수산신기술 인증제도’는 해양·수산분야에서 개발된 신기술을 발굴하고 인증하는 제도로 해양수산 과학기술 발전의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 도입됐다.

공단이 지난 2년간의 실험과 연구를 통해 개발한 메틸수은 전처리 기술은 ‘수은에 관한 미나마타 협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기술이다. 미나마타 협약은 17년 8월에 발효돼 수은으로 인한 환경피해를 줄이기 위해 체결됐다.

특히 이 신기술은 기존에 사용하던 미국의 환경보호청(EPA)의 분석법에 비해 과정이 단순해 신속하게 분석할 수 있어 전처리에 걸리는 시간과 비용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다.

박승기 해양환경공단 이사장은 “해양수산 신기술(NET) 인증을 받은 메틸수은 전처리 기술을 민간에 적극 이전하여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해 나가고, 우리나라 해양환경 모니터링 기술경쟁력 강화 및 해양환경 보호에도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해양한국 komares@chol.com

<저작권자 © 해양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