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운/항만/물류 IT 전문기업 ㈜싸이버로지텍 (www.cyberlogitec.com)은 7월 한국 선급(KR)로부터 적하지침기기 S/W (오퍼스 스토이지) 형식 승인을 획득 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승인을 받은 솔루션은 ‘오퍼스 스토이지 (OPUS Stowage)’로 육상용 스토이지 솔루션이다. 보통 선사의 스토이지 솔루션은 육상용과 선박용으로 나누어지는데 선박용의 경우 감항성(stability)을 위해 반드시 선박이 소속되어 있는 개별 선급의 승인을 획득해야 한다. 오퍼스 스토이지는 육상용이라 선급 형식 승인이 필수는 아니나 이번 한국 선급(KR)으로부터 형식 승인을 획득하여 ‘선박 감항성(stability)’ 계산 값에 대한 공신력을 얻고 선박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도록 제품 업그레이드 되었다.

싸이버로지텍 박창우 스토이지 제품팀 팀장은 "이번 한국 선급(KR) 형식 승인 획득으로 오퍼스 스토이지 제품 라인업 확대뿐만 아니라, 육상용선박용 간 이종 스토이지 솔루션 사용에 따라 발생 할 수 있는 선박 감항성(stability) 문제에 대한 본선과의 이견을 근본적으로 해결하였다. 또한 글로벌 선급의 다양성을 고려하여 현재 진행하고 있는 영국 Lloyd 선급의 동일 형식 승인도 금년 내로 완료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오퍼스 스토이지는 선적 플래닝 업무의 개량화최적화를 통해 컨테이너 적양하 생산성을 극대화하는 솔루션이다. 특히 컨테이너 적재 물량과 적재 공간의 최적화를 통해 최근 해운업계의 화두인 유류비 절감에 크게 기여하는 솔루션이다.

 

저작권자 © 해양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