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2019년 선박평형수 국제포럼’ 그리스서 개최

기사승인 [0호] 2019.06.24  16:18:40

공유
default_news_ad1

- 우리나라 선박평형수처리설비 우수성 알려, 약 1,200만 달러 규모 계약도 성사

   
 

해양수산부(장관 문성혁)는 6월 20일(현지시간) 그리스 아테네에서 ‘2019년 선박평형수 국제포럼’을 성황리에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세계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국산 선박평형수처리설비의 우수성을 외국 해운선사에 널리 알리고 판매망을 확대하고자, 세계적 규모의 해운선사가 밀집한 그리스 아테네에서 열렸으며, 현지 선사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하는 등 많은 관심을 모았다.

포럼기간 중 국내 제조사들은 국산 선박평형수처리설비의 기술력을 소개하고, 설치사례와 비용절감 방안 등에 대한 정보과 경험을 공유하며 국산 선박평형수처리설비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는 데 주력하였다.

또한, 국산 선박평형수처리설비에 관심을 가지는 그리스 선사들과의 계약상담도 이루어져 현장에서 약 1,200만 달러 규모의 판매계약도 체결하는 성과를 올렸다.

서진희 해양수산부 해사산업기술과장은 “이번 국제포럼을 통해 우리나라의 기술력을 세계시장에 널리 알리고, 국내 제조사들의 수출계약도 체결하는 등 성과를 거두게 되어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국산 선박평형수처리설비의 해외 진출을 위해 다각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해양한국 komares@chol.com

<저작권자 © 해양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