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한국선원복지고용센터, 선원(부원) 일자리 창출에 총력

기사승인 [0호] 2019.04.12  10:34:04

공유
default_news_ad1
article_right_top

한국선원복지고용센터는 경상남도가 개최하는 ‘2019년 조선산업·로봇랜드’ 채용박람회에 참석해 국적부원 양성 프러젝트 사업에 대해 설명했다. 

이번 채용박람회는 경상남도와 고용노동부 창원지청, 경남중기청, 각 시 등이 주최·주관하며 4월 17일 창원 컨벤션센터 제2전시장에서 열렸다. 경남도는 올해 마산로봇랜드 개장(7월 예정) 및 도내 조선소 수주 회복에 대응하기 위하여 채용 기업체와 구직자 간 일자리 미스매치를 해소하고자 박람회를 계획하였다.

한국선원복지고용센터는 이번 채용박람회 참석을 통하여 신규 국적부원 양성 프로젝트 사업 안내 및 센터 주요 사업 등을 홍보하여 안정된 일자리 제공 및 센터 이미지 강화에 총력을 다할 계획이다.

한국선원복지고용센터 관계자는 “경남도 채용박람회 뿐만 아니라 전국 채용박람회에 참가하여 LNG선・컨테이너선 등 선박과 선원직의 매력화를 통해 해운발전에 이바지하고, 구직자들의 삶의 질 향상 및 안정된 일자리를 제공하여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 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선원복지고용센터는 지난달 국방부가 주관하는 ‘2019 전역예정 장병 취업박람회’에도 참석했다.

한국선원복지고용센터는 이번 취업박람회 참석을 통하여 육군, 공군, 해병, 의경 등 전역 예정 장병 및 간부를 대상으로 신규 국적부원 양성 프로젝트 사업을 홍보 및 선원직 매력화 등을 어필하였다.

한국선원복지고용센터 관계자는 “구인난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해운선사를 위하여 전역 예정 장병들을 신규 선원(부원)으로 유입시켜 해운산업의 발전에 기여하겠다.”라고 밝혔다.

해양한국 komares@chol.com

<저작권자 © 해양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