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UPA, 해양안전 분야 신기술 연구개발 추진

기사승인 [0호] 2018.06.15  17:48:10

공유
default_news_ad1

- ㈜노바테크 - 계선장력 모니터링, ㈜유엔이커뮤니케이션즈 - 배관 모니터링 선정

   
 

울산항만공사(UPA)가 6월 15일 오전 울산항 마린센터에서 해양안전 분야의 신기술을 연구개발하기 위해 울산창조경제혁신센터와 협력기업인 ㈜노바테크, ㈜유엔이커뮤니케이션즈와 기술교류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UPA는 기술개발을 위한 정보, 기술, 인력 등의 지원 및 현장 시운전 환경제공과 더불어 안전보건공단과 협력해 각종 시험인증 등을 무상으로 지원한다. 울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는 협력기업에 대한 초기 개발금 1,000만원 지원 및 기술개발 전 과정에 걸친 사업화 멘토를 진행한다.

UPA에 따르면, 이번 신기술 연구과제로 선박이 대형화됨에 따라 선박이 육상의 계선주에 안전하게 계류되어 있는지 확인할 수 있도록 실시간으로 계선 장력을 모니터링 할 수 있는 곡주형태의 계선주 개발이며 ㈜노바테크가 수행하게 된다. ㈜유엔이커뮤니케이션즈는 지상 및 지하에 무수히 설치되어 있는 위험물배관의 실시간 누유 및 파손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모니터링 시스템 개발한다.

UPA는 신기술 개발을 통하여 울산항내 계류선박 및 위험화물의 취급 안전성 향상 및 협력기업의 매출증대로 이어져 고용창출에도 효과를 낼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UPA 고상환 사장은 “신기술 개발을 통해 해양 분야의 기술혁신 및 협력기업과의 동반성장을 통한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가치 실현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협약은 UPA가 지난해(2017)부터 진행한 △좋은 일자리 창출 △국가안전대진단 안전제안 공모전 시행결과에 따라 협력기업의 혁신성장 및 항만의 안전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술제안 2건을 발굴했고, 올 3월부터 2달간 울산창조경제혁신센터와 공동으로 해양안전 기술수요 가치증대(Value-UP) 공모전을 거쳐 과제를 수행할 협력기업을 선정했다.

해양한국 komares@chol.com

<저작권자 © 해양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