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IPA, 2018 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 참가

기사승인 [0호] 2018.04.13  18:04:12

공유
default_news_ad1

- 4월 10-11일, 태국 방콕서 중소기업 해외진출위한 지원 및 포트마케팅 진행

   
 

인천항만공사(IPA)가 중소기업 해외시장 개척을 돕기 위해 4월 10일부터 이틀간 태국 방콕에서 열리는 ‘2018 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에 화장품, 패션잡화 등을 취급하는 67개 중소업체와 함께 참가하고 방콕 선사 및 포워더, 화주를 찾아 포트마케팅도 실시했다.

IPA에 따르면, 이번 박람회에는 제1국제여객터미널에 입점한 인천지역 중소기업 화장품 공동 브랜드인 ‘어울(OULL)'을 비롯해 67개사와 함께 참여했으며, 참가기업의 컨테이너 1개 분량의 전시물품을 인천신항을 통한 해상운송을 지원하고 현지에서 물류컨설팅과 함께 상담부스, 통역, 바이어 매칭 등을 지원했다. 또한 태국 현지 국적 선사주재원과 간담회를 열고 △신항 ‘공’컨장치장 △콜드체인 클러스터 △소량화물(LCL) 전용 클러스터 △이커머스(전자상거래) 클러스터 등의 개발계획을 설명했으며, 현장 관계자들은 동남아시아에서 불고 있는 K-wave를 적극 활용해 인천항 물동량 유치를 검토하겠다는 긍정적인 의견을 보였다.

IPA 남봉현 사장은 “선사 외에도 물류기업, 화주를 직접 찾아다니며 인천항의 인프라 개발계획과 물류서비스를 설명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됐다”면서 “선사 및 물류기업의 요구사항을 적극 청취하고 인천항 이용자들과 긴밀히 협력해 서비스를 개선하고 이를 통해 물동량 증가로 이어져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선순환 구도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한편 IPA는 롯데홈쇼핑과 손잡고 한류 열기를 타고 성장하는 동남아 시장을 타깃으로 대기업의 유통 네트워크를 활용한 중소기업 동반진출을 확대하기 위해 이번 박람회에 참가했다.

 

해양한국 komares@chol.com

<저작권자 © 해양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