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항만공사(UPA)와 울산창조경제혁신센터는 해양 산업을 이끌어갈 스타트업을 발굴 및 육성하여 지역 경제의 활성화 및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해 ‘해양산업 창업경진대회 START UlsanPort’을 전 국민을 대상으로 개최한다. 공모분야는 해양(해양, 해운, 항만, 물류, 관광 등) 관련 산업에 뛰어난 아이디어와 기술력을 보유한 예비 및 기 창업자는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공모전 접수는 5월 7일까지 인터넷 홈페이지 아이디어마루를 통해 접수를 할 수 있다.

UPA와 창조경제혁신센터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총 10개 팀을 선정하여 2억원의 사업화자금을 지원하고(팀당 2,000만원), 6개월간 △창업지원 및 보육 프로그램 운영 △분야별 전문가의 코칭 멘토링 제공을 통해 사업모델 수립부터 투자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6개월 과정이 끝난 후에도 사업 성장을 위한 지속적인 지원이 이어질 전망이다.

UPA 고상환 사장은 “해양 분야의 혁신적인 스타트업이 발굴되어 울산항과 연관된 산업의 활성화 및 일자리가 창출될 수 있도록 국민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으며, 경제혁신센터 권영해 센터장은 “선정된 스타트업들이 전문기업으로 육성될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에서의 지원과 투자유치가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해양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