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콜드하버마린, TMS 탱커스와 BWTS 공급계약 체결

기사승인 [0호] 2017.09.11  16:49:59

공유
default_news_ad1
article_right_top

영국의 선박평형수처리장치(BWTS) 제조업체인 콜드하버 마린(Coldharbour Marine)이 그리스 선주 TMS 탱커스와 BWTS 시스템 공급계약을 최근 체결했다.

콜드하버 마린은 특수한 비활성 가스기술을 기반으로 한 BWTS 시스템을 개발해왔으며, TMS 탱커스는 아테네 기반 TMS 그룹 자회사로 43척의 탱커를 운항하고 있다.

이번 계약에 따라 TMS 탱커스의 자사선으로서 2013년에 건조된 15만 8,513dwt급 수에즈막스 탱커 ‘BORDEIRA’호에 ‘GLD™ BWT’ 시스템이 장착될 예정이다. 동 선박은 오는 2018년 초 콜드하버의 BWTS 시스템이 장착된 최초의 선박으로서, 로이드 선급이 감독하는 미국 코스트가드 타입승인 테스트에도 활용될 예정이다. 로이드선급은 이미 영국 해안경비청(MCA)에 의해 적합판정을 받은 콜드하버 시스템에 대한 IMO 타입승인을 감독한 바 있다.

콜드하버 관계자는 “우리는 선주들의 이익을 우선으로 하여 선박의 재무적 타임라인에 맞는 BWTS를 개발해왔다”면서 “주요 타겟시장인 대형탱커들을 위해 맞춤형으로 제작된 동 시스템을 TMS 탱커스에게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고 밝혔다. 이어 “많은 선주들이 BWTS와 관련한 이행시기와 실행방법에 대해 여전히 혼란스러워하는 것을 이해한다. 고객사들이 적절한 시기에 가장 최선의 선택을 하도록 도울 것”이라 덧붙였다.

TMS 탱커스 관계자는 “그간 신중하게 이용가능한 BWTS 기술을 검토해온 결과 대형탱커를 위한 콜드하버의 비활성 가스 기반 시스템에 만족하게 됐다”면서 “콜드하버의 기술은 필터 추가 없이 운항처리 프로세스를 보장하고, 장기 공선항해(ballast voyage) 동안에도 잠재적인 리스크를 피하게 한다”고 언급했다.

강미주 newtj83@naver.com

<저작권자 © 해양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