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송대학교 물류시스템학과 구교훈 교수(한국국제물류사협회장)가 지난 3월 13일 ‘물류관리사 국제물류론’(구교훈·조석연 공편저, 도서출판 법학원, 492쪽)을 출간했다.
 

구교수는 지난 2008년부터 2016년까지 8년 동안 EBS 방송교재인 ‘EBS 물류관리사 국제물류론’의 공동 편저자로서, 국토교통부가 주관하는 국가자격증인 물류관리사 자격수험서를 펴낸 바 있다. 동저는 국내에서 8년 연속 최다판매부수를 기록했으며. EBS 교육방송의 방송강의와 온라인 인강도 맡아왔다.
 

구교수는 금년부터 ‘도서출판 법학원’과 함께 기존의 EBS 국제물류론 교재를 증보개정하여 한국국제물류사협회의 추천도서로써 물류관리사 기본서 시리즈를 출간하고, 본 교재를 사용한 온라인강의 녹화를 진행하여 실시간으로 네이버 카페 ‘공인모’를 통해 4월부터 무료인강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구교수는 물류대기업, 제조기업, 공기업 및 중견 물류기업에서 약 27년간 일해 오면서 개인적으로 중소 무역회사를 10여년간 운영을 해오기도 하였으며, 지난 2011년부터 우송대 물류시스템학과에서 강의를 하고 있다. 또한 물류관리사 등 여러 자격시험의 출제위원을 역임하고 2009년부터 2012년까지 (사)한국물류관리사협회 제5대 회장을 지내기도 했으며, 최근 수년간 국토교통부, 철도공사, 교통안전공단, 철도물류협회, 전국퀵서비스라이더연합회 등의 자문위원이나 심사위원으로 활동했다. 최근에는 수출입 무역실무의 A부터 Z까지 실무사례를 모은 ‘구교훈박사의 무역실무 길라잡이’라는 책을 출간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해양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