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4일부터 3일간 벡스코, 해양안전 첨단기술, 산업, 정책 선보여

국내 최대규모의 해양안전전문 산업전시회인 ‘제3회 대한민국 해양안전 엑스포(Korea Maritime Safety Expo 2017)’가 오는 6월 14일(수)에서 6월 16일(금)까지 3일간 부산 벡스코(BEXCO)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3회째 개최되는 동 행사는 해양수산부와 부산광역시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국민안전처 해양경비안전본부, 대한민국해군본부, 한국선급, 수협중앙회 등 35개 주요기관 및 단체가 후원하는 범정부적 행사로 열릴 예정이다.
 

대한민국 해양안전 엑스포는 대형 해양사고 이후 해양안전에 대해 높아진 국민적 요구에 부응하여 대국민 해양안전 의식제고 및 해양안전문화 확산과 미래 고부가가치 창출이 가능한 해양안전산업 육성과 비즈니스 장 마련을 위해 개최되는 행사이다. 해양안전 주요기관의 해양안전 정책과 기술 발표의 장이 될 해양안전산업 전시회 개최를 통해 산·학·연·관의 협력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관련업계의 비즈니스 기반을 구축시켜 나갈 계획이다.
 

올해 행사는 ▲해양안전/사고예방 홍보전 ▲해양(조선)안전기술 및 기자재 산업전, ▲국제 해양안전 컨퍼런스로 구성되어 있으며 특히, 국민들이 해양 안전장비 및 구명정 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해양안전특별체험관, 해양안전 VR체험 특별관을 구성하여 입체적이고 실감나는 해양안전체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본 행사기간 중 함께 개최되는 ‘국제 해양안전 컨퍼런스’는 6월 14일(수)부터 2일간 벡스코 컨벤션홀에서 개최된다. 이번 컨퍼런스에는 해양안전 각 분야별 주요 국내외 전문가 20여명이 연사로 초청된다. ▲1일차에는 해사안전동향, 해양사고와 해상보험, 지진과 해일로 인한 해양사고를 주제로 구성되며, 해양수산부 주최로 해양인적사고 예방을 위한 해양 인적사고 예방세미나도 공동 개최된다. 각 세션별 종합토론의 자리가 마련되어 있어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고 논의할 수 있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2일차에는 해양환경안전, 선박해양플랜트 해체와 재활용, 스마트선박혁명, 빅테이터와 자율운항 선박 등 해양안전 관련 미래 전략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아울러 본 행사 기간중에는 해양안전산업 관련 기업의 판로개척과 불황탈출을 위한 ▲해외 해군(해경) 초청 수출상담회 ▲주요 조선·해운선사의 구매설명회 ▲베스트 라이프 재킷 콘테스트 ▲ 신제품·신기술발표회 ▲해양안전 사진전 등의 부대행사가 동시에 개최된다. 전시회에는 e-내비게이션, 드론/로봇, 선박평형수처리장치, 지진해일, 중소형 구조보트 및 위그선 등 특별전시관을 구성하고, 해군·해경을 비롯한 국내외 해양안전 공공기관 및 조선·해운업계 등 실수요자 중심으로 참관할 예정이다.
 

송양호 부산시 해양수산국장은 “제3회 대한민국 해양안전 엑스포 개최를 통해 범국민적 해양안전 문화 확산과 해양안전산업의 육성 발전으로 해양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우리나라 해양안전 첨단기술을 대·내외적으로 홍보하는 등 해양수도 부산의 위상을 높이는 계기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본 행사의 참가 신청은 4월 28일(금)까지이며, 오는 3월 31일(금)까지 신청할 경우 조기신청 할인을 적용받을 수 있다. 전시부스면적 소진 시 조기 마감될 수 있으므로 참가를 원하는 기관, 업체 및 단체는 해양안전 엑스포 사무국(☎ 051-714-7370)으로 신청하면 된다. 행사 및 참가신청에 대한 상세한 정보는 대한민국 해양안전 엑스포 공식 홈페이지(www.safetykorea.org)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해양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