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 P&I Club(회장 박정석)은 두 번째 'KOREA P&I CLUB Circular 모음집'을 발간했다.

이번 Circular 모음집은 2014년 첫 Circular 모음집 발간에 이은 것으로 최근 2년동안 클럽이 발행한 각종 해상정보 Circular 및 월간 해양한국 기고문 중 여전히 정보 및 지식으로서 해운회사에 도움의 될 내용만을 발췌하여 세부 주제별로 편집했다.

‘화물정보’ ‘인명안전’ ‘용선계약’ ‘국내외 협약 및 규정’ ‘기타’ 사항 총 5개의 Chapter, 388 페이지로 구성되었으며 그림, 도표, 사진 등을 첨부했다.

주요 내용은 △화물 운송시에 주의사항과 관리규정, 위험물에 관한 정보를 수록한 ‘화물운송’편  △인명 사고에 관한 예방과 습득해야 할 규제사항, 사고를 통한 교훈 등을 수록한 ‘인명안전’ 편  △판례와 약관이해를 중심으로 기록한 ‘용선계약’ 편  △최신 주요 협약내용을 수록한 ‘국내외 협약 및 규정’ 편 △연료유 분쟁 등 최신 해운관련 시사정보를 수록한 ‘기타’ 편까지 유익하고 중요한 이슈를 총 망라해서 각 선사 및 선원이 최신 해상정보 습득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Korea P&I Club은 국내외 선사, 선원 등을 대상으로 최신 해상정보 및 사고 예방과 관련된 자료집을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발간하여, 각종 사고예방 및 해상법규 개정 등 유익하고 도움이 되는 정보제공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각종 Circular는 KP&I홈페이지(www.kpiclub.or.kr)에서 누구나 찾아볼 수 있다.

저작권자 © 해양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