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해양수산연수원(원장 서병규, 부산 영도구 소재)은 오션폴리텍 제24기 외항상선 3급 해기사 양성과정 수료식을 11월 30일 개최했다.

연수원에 따르면, 교육생들은 지난 3월부터 연수원 생활관과 실습선에서 단체생활을 하며 선박운용에 맞춘 강도 높은 이론교육과 승선실습훈련, 그리고 선원정신과 직업윤리의식 강화 교육 등을 받아왔다.

금일 수료하게 된 교육생 107명은 해영선박, 폴라리스쉬핑 등 국내 주요 해운선사에 전원 취업을 연계한 승선실습을 확정하였다.

이로써 오션폴리텍 외항상선 3급 해기사 양성과정이 7년 연속 100% 취업을 이어갔다.

앞으로 교육생들은 해운선사에서 실습해기사로써 9개월간 승선실습을 거친 후 해기사 면허 3급을 취득하게 된다.

한국해양수산연수원 서병규 원장은 교육생들의 수료를 축하하며, “세계속의 다양한 해운분야로 진출할 수 있도록 늘 노력하고, 다문화된 승선환경 속에서도 밝은 마음으로 임할 수 있는 열린 인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오션폴리텍(Ocean Polytech) 교육과정은 해양계 학교 출신이 아닌 일반인의 해기사 등용문으로서, 해양수산부와 함께 청년 실업 극복과 해양산업분야 인력난 완화를 위해 전액 국비로 운영되는 단기 해기사 양성 프로그램이다. 오션폴리텍 교육과 관련된 자세한 문의는 한국해양수산연수원 오션폴리텍팀(051-620-5773~5)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해양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