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S는 관세청으로부터 종합인증우수업체(AEO, Authorized Economic Operator) 인증을 획득했다.

23일 UPS에 따르면, 2021년 4월까지 유효한 이번 인증 획득으로 UPS는 공급망 확보에 필요한 안전, 운영 기준 및 신뢰성을 인정받았다. UPS는 AEO 인증을 통해 간소화된 서류 제출 및 검사 비율을 최소화함으로써 고객들에게 신속한 배송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했다.

UPS 코리아 나진기 사장은 “UPS 코리아는 효율성 높은 당사의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이 국내외로 확대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며, “이번 인증 획득으로 UPS 코리아는 일일 운영 업무의 간소화 및 높은 서비스 품질 유지로 역량을 강화함으로써 고객 경험을 향상하여 경쟁력을 높였다”고 말했다.

AEO 인증을 획득하기 위해서는 법규, 규정준수, 내부통제시스템, 재무건전성, 안전관리 등 다양한 부문에서 우수성을 유지해야 한다.

이번 인증으로, UPS 코리아를 이용하는 고객은 통관 관련 검사 및 절차의 간소화 혜택을 받게 되어 보다 효율적으로 무역을 할 수 있게 된다. 한편, UPS 코리아는 해외로 비즈니스를 확대하고자 하는 고객들과 글로벌화로 인해 증가하는 국가 간 무역을 보다 적극적으로 지원할 수 있게 된다.

 

저작권자 © 해양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